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무료 온라인] Symantec 보안 및 바이러스 검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2. 19. 07:04

시만텍 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안 점검 및 바이러스 검사 테스트에 대한 기사를 소개한 적이 있다. 간단하게 어떤 사항을 점검하는지 살펴 본다.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는 이상하게도 불여우에서는 동작하지 않았다. 여러분들도 확인 해보고 리플달기 바란다.(자바 런타임 라이브러리에서 오류가 발생하나?)

http://www.symantec.com/ko/kr/home_homeoffice/support/index_virus.jsp 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2가지 사항을 점검할 수 있다. 보안 검사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보고서를 보여 준다.
  • 해커 노출 검사
  • Windows 취약점 검사
  • 트로이 목마 검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부사항에는 보안상 취약점을 자세히 볼 수 있는데, 해커 노출 검사, 포트 스캔을 통해 내부에 숨겨져 있는 위험한 프로그램을 검색해 알려 준다.

Windows 취약점 검사, 내 컴퓨터가 보안 상태가 양호한가 보다. 정확한 세부사항 설명없이 간단한 설명만으로 마무리한다.

트로이 목마 검사, 널리 퍼져 유명해진 대표적인 트로이 목마를 검사하여 그 결과를 보여 준다.

바이러스 탐지에서는 Active-X 컨트롤을 다운로드하여 시스템의 바이러스 및 트로이 목마를 검사한다. 바이러스 탐지에 대해서는 일가견이 있는 회사이므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다면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