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는 부팅 검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의 가장 핵심적인 파일만 실행한 상태에서 바이러스를 탐지합니다. 따라서, 메모리에 상주하는 바이러스(웜)까지도 확실하게 진단하여 치료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1. 바탕화면의 시스템 트레이 부분에서 @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avast! 안티바이러스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전에 메모리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잠시 기다립니다.

3. avast!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거나 프로그램의 아무 부분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4. 부팅시 검사 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검사할 수 있습니다. avast! 홈 에디션에서는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예약 이후에 재부팅이 될 때 부팅검사가 이루어집니다.


아래 그림은 지금 바로 재부팅하여 검사할지를 묻는 대화상자입니다.


주의: 부팅 검사시 발견된 바이러스는 아무생각 없이 삭제 또는 안전지대로 이동시키면 안됩니다. 만약 윈도우에 관련된 중요한 파일인 경우에 삭제하게 되면 윈도우로 제대로 부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팅 검사시에는 감염된 파일의 경로를 주의깊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주의: 만약 USB 방식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부팅 검사시에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부팅 검사가 시작될 시점에도 USB 드라이버가 윈도우 운영체제에 로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BIOS에서 USB를 지원하는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동글(dongle)이라는 USB->PS2로 바꿔주는 조그만 소켓을 사용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