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최근에 직장 내에서 메일의 사용과 활용이 상당히 많아지고 그 빈도나 가치가 꽤 높아지고 있는 것은 주지의 사실일 겁니다.

메일은 대부분 비즈니스에 있어서 중요한 통신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어 특히 외국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거의 핵심 수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메일은 즉시성 면에서 즉각적인 통신이 어렵기 때문에 중요하고도 시급한 업무에 있어서 메일을 발송하고 다시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는 절차를 필요로하고 더군다나 컴퓨터가 없는 환경에서는 메일에 접근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 새로운 즉각적인 통지수단을 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일상적이거나 자주반복되는 업무에 있어 자동화나 메일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고 전화와 같은 상대방과 직접대화하는 것을 어려워하거나 피하고 싶은 때가 있어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를 해결하곤 합니다.



메일서버에서도 역시 메일을 받아 사용자에게 전달하지만 중요성이 높은 메일이나 특정한 사람이 보내는 메일을 문자메시지로 받아보고 싶을 때 이를 단문메시지로 처리하여 즉시성과 통지성을 높이고자 하는 기능을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메일서버들의 경우 문자메시지(SMS)를 웹상에서만 발송할 수 있는 정도로 그치고 있으나 메라크 메일서버는 문자메시지의 송신과 수신을 모두 처리할 수 있어 업무상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필요성은 저희 고객사인 (주)해태음료에서도 역시 그런 니즈를 갖고 있었고 대표이사께서 전국에 나가있는 우리 영업사원들이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었을때나 새로운 정보를 알아야 할 때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것은 현장을 뛰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 정보를 즉시알 수 있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즉각 수신하게 하고 자세한 정보는 나중에 이메일로 받아 보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현업부서에 지시하셨다고 합니다.

따라서, 메라크 메일서버를 사용하고 있었던 해태음료는 당사가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서비스에 즉시 데모를 구축하여 메일서버와 SMS연동, 그리고 인사관리 프로그램과 SMS 연동을 추진하였고 메일서버와는 MS-SQL 데이터베이스로 인사관리 프로그램과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로 연동을 완료하였습니다.

약 일주일간의 테스트를 거쳐 해태음료는 정식으로 문자메시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2007년 6월 7일부터 본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