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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체인지(Exchange) 서버의 마이그레이션은 기존의 익스체인지 서버를 사용하는 기업이 메라크 메일서버로 이전하는 경우 메일 계정, 메일 데이터, 일정관리, 메모 등의 익스체인지 데이터를 메라크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입니다.

본 익스체인지 마이그레이션은 당사 또는 당사의 지정된 파트너 사를 통해 온 사이트 서비스로 제공되며 유료 서비스로 진행되며 2007년 10월 경 부터 유로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익스체인지 마이그레이션(이전) 프로젝트는 메라크 커뮤니케이션 서버의 효용성과 익스체인지 서버의 대체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를 통해 익스체인지 높은 TCO를 해결해 줍니다.

익스체인지 마이그레이션은 데이터만을 복사하는 것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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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그레이션 항목

  • 도메인
  • 계정
  • 폴더 구조
  • 메시지
  • 일정관리
  • 작업, 메모
  • 연락처

이전되지 않는 항목

  • 연락처와 작업에 있는 첨부파일
  • 리마인더(reminder)
  • 공유 폴더

TCO 고려 사항

Rerris Research에서 수행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MS 익스체인지 서버를 우녕하는 기업들은 예측할 수 없는 TCO(총소유비용)와 시스템 유지를 위한 직원의 인건비, 매년 전체 비용중에 90%가 넘는 시용자 지원에 대한 추가 비용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 일반적으로 익스체인지에 대한 운영은 매월 사용자당 6천원($5.8)이 소요
  • 100유저 설치시에 년간 7백만원($6,960)의 비용이 소요
  • 데스크탑 기술지원 인력은 일반적으로 익스체인지 문제로 인해 20%의 근로시간을 소모
  • 익스체인지 서버의 장애(다운타임) 시간을 일반적으로 매월 메일박스 당 평균 0.4시간
  • 100유저 설치시에 연간 생상성 비용에서 2천만원($18,000)이 차지합니다.


기술적 고려 사항

전세계적으로 메일서버의 20%가 익스체인지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중 거의 20%가 익스체인지 5.5 버전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결정한 관리자도 심지어는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에 대한 심각한 한계에 직면하고 있으며 버그 수정과 새 하드웨어 도입, 이전에 따른 장애시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익스체인지 2000은 80%, 5.5 버전은 18%를 사용합니다.
  • 구 버전은 보안성과 안정성 이슈로 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버그 수정에 대한 결함과 5.5 버전은 더이상 기술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5.5 버전으로 부터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200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 업그레이드는 같은 서버에서 수행할 수 없습니다.
  • 구 익스체인지 서버와 새로운 OS 버전과 호환성이 부족합니다.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마이그레이션 처리의 결정적인 부분은 계획과 컨설팅 문제입니다. 이것이 마무리되면 엔지니어는 고객과의 언제 업무를 진행할 지 일정을 협의하고 일부 계정을 통해 마이그레이션 테스트를 해 보는 것입니다. 테스트가 성공적이면 언제 온사이트에서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할 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 윈도우 2000, 2003 서버 필요
  • 그룹웨어 옵션을 포함한 메라크 메일서버
  • 온사이트 마이그레이션
  • 마이그레이션 중 익스체인지 서버 중지
  • 익스체인지 데이터 1MB 당 약 1초가 소요되고 분당 1000개 정도의 항목을 처리 - 약 10GB의 데이터 이전시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전체적으로는 5시간이상 소요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익스체인지 서버를 다른 솔루션으로 교체하고자 하는 경우 익스체인지의 대부분의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안정되고 검증된 솔루션인 메라크 커뮤니케이션 서버가 유일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익스체인지 서버를 메라크 메일서버로 마이그레이션하고자 하는 경우 별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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