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 고객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Hotmail.com, Live.com, Msn.com 등으로 메일이 제대로 송신되지 않거나 스팸 편지함으로 들어가는 현상이 심심찮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스팸을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을 시행한 결과로 보여집니다.

작년 말부터 마이크로소프트는 Live.com 사이트의 개설 뿐만 아니라, 메일 시스템 자체를 최신 AJAX 기반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새로운 스팸 차단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는데 바로 SNDS입니다. SNDS는 우리나라의 실시간 스팸차단 리스트인 KISA RBL과 유사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SNDS(Smart Network Data Services) 윈도우 라이브 메일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사용한 획기적인 IP 관리 기술로, 스팸, 악성 프로그램, 바이러스 기타 유해 프로그램에 대항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여 사용할 있는 IP 등록 체제를 유지합니다. 이러한 SNDS Hotmail.com Live.com 메일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하지만, SNDS는 메일서버 관리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다음과 같이 메일을 수신하는 사람이 수신 허용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만이 가장 나은 대안으로 생각됩니다.

Hotmail.com에서 보낸 사람을 수신 허용 목록(화이트 리스트)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 설정 -> 기타 설정

2. 스팸 메일 -> 수신 허용 및 수신 거부

3. 수신 허용에서 메일 주소 입력


또하나의 방법은 스팸 메일의 차단 수준을 낮게 설정하여 대부분의 메일을 수신하는 방법입니다.

1. 환경 설정 -> 기타 설정

2. 스팸 메일 -> 차단 수준 및 신고

3. 스팸 메일 차단 수준 선택 -> 낮음


최신 메일 시스템에서는 다음의 위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메일 환경설정 -> 스팸메일

2. 수신 허용 및 수신 거부 -> 수신허용

3. 수신 허용에서 메일 주소 입력


감사합니다.

추가 내용: Microsoft는 메일 서버, ISP 등에서 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하여 처리하는 체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Postmaster 계정으로 연락을 취하여 처리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http://postmaster.live.com/Services.aspx#Safelist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