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010년 2/4분기 스팸 메일 경향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평균 스팸 레벨은 2/4분기 한분기 동안을 통해 전체 이메일 트래픽 중의 82%로 나타났습니다. 5월 초의 경우에는 71% 정도로 시작하여 6월말에는 최대치인 92%까지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치만으로 보면 지난 1/4분기 보다는 다소 적어졌습니다만 하루 평균 일천칠백구십억개의 스팸메시지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약에 관한 스팸메일이 모든 스팸의 64퍼센트로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평균 307,000개의 좀비가 매일 활동하여 이전 분기보다도 다소 더 많이 증가했으며 악의적인 행위들을 일으켰습니다.

인도는 국가별 집계에서 브라질을 누르고 가장 많은 좀비 PC를 보유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전세계 좀비 PC의 13%에 이르는 것입니다.

TDSS. 17은 가장 넓은 범위로 유포된 이메일 바이러스이지만 Mal/Bredo 말웨어가 가장 많은 변종을 갖고 있습니다. 1800개가 넘는 변종으로 1/4분기의 두배이상으로 퍼져나갔습니다.

포르노 관련한 것은 역시 웹사이트에 관련된 것이 많습니다. 많은 포르노 사이트에서 웹에 감염된 말웨어가 활동하였고 사람들이 포르노 사이트를 방문하면 감염이 되어 좀비로 전락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웹 2.0에서 블로그 역시 가장 흔하게 말웨어를 유포하는 웹사이트가 되었고 블로그에 포함된 컨텐트나 동영상 등의 스트리밍 데이터, 다운로드 파일 들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데이터는 SPG-200과 SX UTM의 스팸차단 엔진인 컴터치의 분기별 종합 보고서입니다.

SPG는 스팸/바이러스 메일 전문 차단 시스템입니다.
SX는 UTM으로서 스팸메일을 차단할 수 있는 방화벽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