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ActiveSync 안정성 문제 해결방법

소프트메일 2011. 1. 14. 10:14
IceWarp 통합메일서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ExchangeActiveSync 기능을 통해 아이폰이나 갤럭시S에서 메일, 일정, 연락처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IceWarp 10버전에서 EAS를 사용시 때때로 ActiveSync 때문에 웹메일, SyncML 등의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서비스 재시작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어떻게 하면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IceWarp 서버의 웹서비스에서 사용하는 FastCGI를 통해 ActiveSync를 제공하는데 여기에서 PHP 프로세스가 무제한 설정으로 되어 있어 서비스 중지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EAS 트래픽은 사실 무척 많기 때문에 EAS가 메모리와 CPU 소모를 크게하고 여기에서 PHP 프로세스 사용량을 증대하여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EAS 서비스를 php.exe에서 php.dll(ISAPI)로 이동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는 IceWarp 관리자에서 웹 서비스에서 [웹 서비스] 탭을 클릭하여 기본 웹사이트->프로그램 매핑에 가셔서 [activesync]를 php.exe에서 php.dll로 수정변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