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웹메일에서 대용량메일 용량 및 기간 설정 방법

소프트메일 2014. 7. 21. 15:02

안녕하세요?


그동안 IceWarp 웹메일 서버에서 대용량 메일의 기간 설정에 대한 요청이 자주 있었습니다. 웹메일서버에서 사용자가 첨부파일을 업로드하면 사용자 선택에 의해 대용량으로 전환여부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10MB 정도 이상 용량이 큰 경우에 대용량으로 자동전환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만, 이 역시 사용자 선택으로 메일 발송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메일의 경우 사용자의 파일 폴더에 메일이 저장되어 사용자 용량과 서버 용량이 계속 증가하여 관리자 입장에서 디스크 관리에 여간 신경쓰이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사용자에게 메일 쿼터를 부여한 경우는 사용자가 알아서 자신의 쿼터를 관리하면 되지만 일반적인 기업에서 사용자 쿼터는 자주 주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전체 시스템 용량 관리 차원에서 대용량 메일의 경우 네이버 대용량메일처럼 저장기한을 설정하는 기간설정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IceWarp 메일서버에는 대용량메일을 스마트어태치(SmartAttach)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만, 대용량 메일의 필요성 때문에 최근 이 기능이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사용자 들의 기간설정에 대한 문의도 빈번해 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내부적으로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내부 시스템에 대한 재분석과 검토결과 컨텐트 필터로 기간 설정이 가능한 방법을 찾아내어 IceWarp 메일서버 사용자 분들에게 제공해 드립니다.


본 컨텐트 필터는 IceWarp 10.4.5 버전과 11.0 버전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구버전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컨텐트 필터는 IceWarp 관리도구를 열어 메일서비스->필터에 가서 컨텐트 필터 탭에서 첨부한 필터를 가져오기를 통해 로드하면 됩니다. 본 필터는 5MB 이상의 메일을 자동으로 대용량으로 자동전환하도록 하는 것이며 보관기간은 7일입니다. 물론 필터 수정을 통해 보관기간과 용량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contentfilter_smart.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