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최근 이메일 솔루션 시장은 인하우스에 구축하는 on-premise 솔루션 시장에서 구글이나 호스팅 업체를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 시장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클라우드에 관련한 사업도 최근의 추세 중에 하나로 월 사용료를 지불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산업으로 많은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였을 때에도 한쪽의 장점을 얻으면 다른 쪽 단점이 있듯이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퇴사한 직원의 메일을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업무의 연속성을 원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정보단절과 또는 퇴사자의 메일을 회수하지 못하므로서 발생하는 정보유출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메일호스팅 서비스 제공자의 경우 POP3와 웹메일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회사내의 PC에서 주로 아웃룩이나 메일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메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회사 밖에서는 자신의 메일에 대해 접근하지 못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물론 웹메일만 사용하는 경우는 예외가 되겠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메일 확인은 물론 발송까지 하고 자신의 개인폴더도 관리하기 때문에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메일관리는 매우 복잡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회사 아웃룩을 통한 메일 따로 웹메일 따로,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따로 따로 관리한다면 여간 불편하지 않을 수 없으며 중요한 시점에서 자신이 저장한 메일을 조회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멀티 디바이스(PC, 웹메일, 모바일,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에서도 자신의 메일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IMAP 메일서버가 필요합니다. 메일서버 구축이나 서비스 모두에서 모바일 워킹을 지원하려면 IMAP 서버를 지원하는 솔루션 사용이 절실합니다. 


IMAP4는 기본적으로 받은편지함, 보낸편지함, 임시편지함, 지운편지함 등의 폴더가 구성되고 같은 레벨에서 또는 하위 레벨에서 서브 폴더를 만들어 개인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체 폴더는 아웃룩이든 웹메일이든 또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이든 모두 동일하게 싱크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업무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메일을 발송했다면 회사 PC에서도 보낸편지함에 내가 휴대폰에서 보낸메일을 그대로 싱크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P은 따라서 최근 메일서비스의 기본 서비스가 되어야 합니다. 업무적인 메일이 중요한 경우 메일서버가 IMAP을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고 사용해 보세요. IceWarp 메일서버 솔루션이나 당사 메일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IMAP을 제공해 드립니다. IMAP 사용을 위해 비싼 구글 앱스나 익스체인지 서버를 기반으로한 서비스에 너무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ttp://www.icewarp.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