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아이스워프 메일 솔루션은 최신 가상화 추세에 따라 가상화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가상화 서비스를 채택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독립서버에 설치하거나 독립 가상 머신에서 메일서버를 구동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조만간 아이스워프가 가상화서버 제품을 출시하면 윈도우나 리눅스 환경에 관계없이 미리 설정된 이미지 파일로 쉽게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백업 역시도 중간 중간 이미지 파일 (스냅샵)을 저장하고 있으면 언제든지 현 상태로 복원할 수 있어 메일서버 운영에 획기적인 선을 그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가상화란 용어처럼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리눅스 전문가가 필요없이도 쉽게 메일서버를 유지관리할 수 있어 실제 설치된 이후 부터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어 IT 전문가 없이도 중소기업에서 쉽고 편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이스워프 가상화는 다음과 같이 VMWare/Hyper-V 가상화 및 도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1. 미리 구성된 가상화 서버

 

아이스워프는 미리 설정된 VMWare와 HyperV 이미지를 제공하여 아이스워프 메일서버가 필요한 인프라스트럭처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가상화 제품은 윈도우 환경에서 아이스워프를 운영할 고객 들에게 추천되는 사항입니다.

 

2. 도커 (Docker) 이미지

 

아이스워프는 또한 미리 구성된 Docker 이미지를 제공하여 아이스워프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Docker 기반의 플랫폼에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컨테이너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리눅스 환경에서 아이스워프 서버를 운영하는 고객을 위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리눅스는 Docker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최적의 환경입니다. (도커는 https://www.docker.com/ 에서 자세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커의 개념 : https://www.docker.com/whatisdocker

 

 

참조 : http://www.itworld.co.kr/news/87998

 

 

작성 :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