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사용자 들은 각기 다른 방법으로 이메일 첨부파일의 제한 용량을 넘기기 위해 여러 도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MIME 인코딩을 포함하여 보낼 수 있는 첨부파일의 크기를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만약 큰 용량의 파일을 이메일로 전송하고자 할 때 네이버 대용량 메일이나 클라우드 파일보관(드롭박스 등)을 사용하여 회사 메일외에 다른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보통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이용하여 파일을 보내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스워프 메일서버를 사용한다면 대용량첨부 기술인 스마트어태치 기능을 사용하여 제한된 파일크기 정책과 관계없이 큰 파일을 외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워프 대용량 메일은 최대 2GB까지 첨부파일을 어떤 문제없이 발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어태치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메일 본문에 첨부파일을 붙이지 않고 메일서버의 스토리지에 저장된 URL을 외부 수신자에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메일을 발송할 수 있으며 내부 사용자 들에게도 하나의 파일로 여러사람에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어 스토리지 저장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워프 스마트어태치 대용량은 웹메일 뿐만아니라 아웃룩과 같은 외부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 메일 운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사용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웹메일에서 보낼 때 아래와 같이 파일을 첨부하고 화면 우측 하단의 대용량첨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보내면 아래 처럼 수신자는 링크 파일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방법은 메일서버 관리자가 대용량첨부파일의 용량을 설정하여 웹메일이나 아웃룩과 같은 메일클라이언트에서 파일을 첨부할 때 자동으로 대용량으로 전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설정하면 표준 첨부파일이 설정한 용량(예 : 5MB)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메일서버가 메일에 포함된 파일을 대용량으로 전환하도록 하여 메일을 발송합니다.


대용량으로 첨부된 파일은 사용자의 IMAP 폴더 중의 문서라는 파일 폴더에 보관되어 집니다. 




아이스워프 대용량첨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icewarp.co.kr/smartattach/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이스워프코리아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