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메라크 메일과 SMS 문자메시지 연동 활용 사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 19. 09:41
메라크 메일서버에서는 여러가지 형태의 계정이 존재합니다.

이중에 실행계정이란 형태의 계정이 있는데, 별도의 언어로 작성된 실행파일을 매개변수와 함께 연동하여 본 실행계정으로 메일이 수신될 때 매개변수와 함께 실행파일을 실행하게 됩니다.

이때 실행파일은 특수한 목적을 수행하는데 SMS와 연동을 하게 되면 SMS 발송을 위한 DB에 발신자 전화번호, 콜백번호, 내용 등을 발송하게 할 수 있게됩니다.

이런 기능을 통해 어떤 메일이 누구한테 도착하면 SMS 문자메시지를 동보 발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월 급여명세가 이메일로 나에게 오는 경우 그 메일을 내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당사의 모 법률사무소의 경우 많은 변호사와 사무장이 외부에서 영업을 하는 도중에 사무소 측에서 고객과의 미팅일정이나 업무지시 등을 메일로 발송하게 되면 이때 SMS가 자동으로 휴대폰으로 메일의 제목과 보낸사람 이름을 실시간으로 통보하므로서 업무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당사의 그룹웨어 파트너의 경우 소프트메일에서 제공하는 SMS 엔진을 통해 ERP나 그룹웨어의 중요 이벤트를 직원들에게 동시에 문자를 발송하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므로서 고객사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문자메시지의 발송방법은 홈페이지나 그룹웨어에서 사용자가 직접 문자를 입력하여 발송할 수 있는 방식과, DB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문자를 발송하거나 사용자가 웹메일 또는 아웃룩에서 수신자를 지정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다양하고도 유연한 연동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사의 SMS문자 메시지 연동은 (주)인포뱅크와의 사업제휴로 EMMA라는 SMS 데몬을 통해 제공되며 메라크 메일서버용 SMS 모듈을 통해 이메일과 연동하게 됩니다. 또한 월 100,000건 이하의 경우에도 건당 16원(부가세별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어 쉽고 저렴하게 SMS를 사내 구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