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Windows Vista에서 MS 워드 2007을 사용시 저장할 때 발생하는 오류 해결 방안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26. 11:18

발생하는 상황

Windows Vista 운영체제에서 avast! 홈 에디션을 바이러스 백신으로 사용한다. MS 워드 2007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려고 할 때에 "Word cannot complete the save due to a file permission error" 오류 메시지가 발생한다. 하드 디스크의 경우 XP와 Vista를 듀얼 부팅하여 사용한다.


원인

원인은 바로 XP와의 듀얼 부팅 때문이다. 이에 대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조한다.

http://forums.microsoft.com/WindowsOneCare/ShowPost.aspx?PageIndex=2&SiteID=2&PostID=1088501&PageID=0


해결방안

듀얼 부팅 해제 이외의 완벽한 해결 방법은 없으며, 대안으로 사용이 가능한 부분은 다음과 같다.

파일이 저장될 때에는 보통 *.TMP와 같은 임시 파일 확장자가 사용된다. 이 확장자를 실시간 감시에서 해제하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다.

1. 시스템 트레이의 @자 모양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한다.

2. 확인 버튼 왼쪽에 세부정보 버튼이 있으면 클릭한다.(아닌 경우 무시)

3. 왼쪽에서 표준 방어를 클릭하고, 오른쪽의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한다.

4. 상주 작업 설정 대화상자에서 고급 탭을 클릭한다.

5. 아래 쪽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TMP, *.DOC를 추가한다.

6.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모두 닫는다.

주의사항: 이 방법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기 바랍니다. 만약 *.DOC 파일에 바이러스가 감염된 경우에 이를 검사하지 않게 하는 경우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