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를 처음 설치하여 재부팅을 하고 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은 부팅할 때마다 계속 나타나며, 가운데 아래에 있는 다음에 이 창들을 보지 않음에 체크를 하고 창을 닫으면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위 그림의 오른쪽 창과 같이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부팅할 때마다 매번 창을 닫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이 문제의 원인은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에 있는 것이 아니라 설치된 윈도 운영체제 내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관련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크버튼을 누른 것처럼 설정을 변경하여 더 이상 이 창을 보지 않게 하는 방법

   a) 탐색기를 열고, 어베스트!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보통 C:\Program Files\Alwil Software\Avast4 입니다)

   b) DATA 하위 폴더로 이동하고, avast4.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c) [Simple]이라는 부분을 찾아 이동합니다.

   d) ShowHelpCheckList=0 부분을 찾아 값을 1로 변경합니다.

   e)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메모장을 종료합니다.

   f) 컴퓨터를 다시 켜서,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2. 오류가 발생하는 부분을 원천적으로 해결하려면 다음의 2가지 방법을 시도

   a) KB811630 패치를 업데이트합니다. 재부팅후 동일 현상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b) HTML 도움말 구성요소를 업그레이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