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방화벽을 운영하다보면 어떤 이유로 장비를 공장 초기상태로 리셋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하론 장비 역시 초기 상태로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내부에서 리셋시키는 이유는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충분한 안정성 테스트를 위해 운영하다가 원상태로 돌리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데모 장비로 고객사에 세팅되었다고 돌아온 경우,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테스트하다 새로 초기화하는 경우 등등 여러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물론, 최종사용자 경우는 리셋할 이유가 그렇게 만지는 않을 것입니다만, 우리가 하드웨어 서버를 도입했을때 서버를 공장초기화하는 이유처럼 가끔은 초기화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객사에서 자사에 맞는 여러 정책들을 만들어 운영하다가 너무 복잡해서 원상태로 돌리고 싶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장초기상태로 초기화한 후에 최초 구성상태로 복구하면 안정된 상태로 복원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공장초기상태로 장비를 리셋하기

하론 장비를 리셋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관리자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는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하론 커맨드라인 명령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웹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웹관리자로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에 Management-> Configuration으로 가서 아래에 있는 "Reset" 메뉴를 클릭하여 리셋시키는 법법으로 사용자 환경설정만을 리셋시킵니다. 시스템 리셋은 아래의 설명처럼 "config file reset system" 명령을 통해 수행하여야 합니다.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halon(office1)# config file reset user

위의 명령은 사용자 환경설장만 리셋합니다.

halon(office1)# config file reset system

위의 명령은 시스템 장비의 설정을 공장초기상태로 복구하는 것으로 사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방화벽 펌웨어 및 복구 펌웨어 사용

RS232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장비에 접속한 후에 수작업으로 직행시키고 리부팅시키는 방법입니다. "any key for firmware and recovery firmware" 메시지가 나타나면 아무키를 눌러 "Factory Default"가 나타나도록 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 설정을 리셋하는 방법이며 시스템 전체를 리셋하는 것은 CLI를 사용하여 위에서의 명령어를 통해 리셋시킬 수 있습니다.

장비를 리셋하는 방법을 제시하기는 했지만 항상 왜? 장비를 리셋하여야 하는 지를 명확하게 정의하시고 리셋하기 전의 상황을 백업한 이후에 초기화하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백업없이 초기화하는 경우 회사 전체 네트워크의 장애로 이어질 수 있음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