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구축사례]해태음료 메라크 재구입 성공사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5. 23. 09:37
2007년 5월 22일(화) - 어제 고객사중에 하나인 "해태음료"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2004년 부터 메라크 메일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해태음료이지만 그룹사의 해체이후에 경영권이 일본으로 넘어가게 된 이후부터 전산실의 조정을 거치면서 많은 IT환경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해태음료는 2,000여명에 이르는 직원이 있는 대기업 규모의 업체로서 그룹웨어와 메일을 통합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나 메일을 사용하는 직원 수는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야후나 네이버 메일을 회사명함에 넣고 사용하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메일서버에 대한 새로운 활용방안의 강구를 통해 전사적으로 메일을 htb.co.kr 회사메일을 통해 사용, 활용하고 밖으로 주로 돌아다니는 영업사원의 활용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메일서버를 도입할 지, 아니면 메라크 메일서버를 지속하여 재구입할 지를 고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태음료 전산실의 김봉준 과장의 말에 따르면, "우리는 많은 것을 고민하였습니다. 인사관리 시스템, 그룹웨어, 메일서버, 내부 보안 통제 등 검토할 사항이 꽤 많았고 그 중에 메일서버 역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일서버의 경우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기본기능에 충실한 안정적인 서버이어야 한다는 점과, 사용의 편리성, 그리고 기존 메일서버의 원활한 이전, 가격 등이 큰 변수 상황이었습니다. 아울러 전국의 영업직원들이 메일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인식과 회사의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어 하기 때문에 메일서버의 선택은 우리에게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메라크 메일서버를 우리가 재도입하기로 한 것은 크게 1) 꼭 필수적인 기능을 지니고 있다는 점, 2) 안정적인 메일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것, 3) 메일 통지와 동시에 SMS 문자메시지를 영업직원들에게 보낼 수 있다는 것, 4)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고, 5) 기존 메일서버에 대한 친숙성과 편이성을 지속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6)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적인 매력 때문에 메라크 메일서버를 다시한번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메라크 안티스팸 기능은 매우 기대가 큽니다. 수 많은 스팸메일로 부터 이를 처리하는데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을 제거하고 스트레스도 줄이고 본연의 업부에 매진할 수 있게 된 것이 무척이나 기쁜일입니다." 이와 같이 메라크 재선택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시고 이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메라크 메일서버는 현재 1,000여개가 넘는 국내 고객사를 확보한 매우 매력적인 메일서버 제품입니다. 메일서버의 안정적인 기능외에도 스팸차단, 바이러스 메일차단, 아웃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정관리(SyncML), 메신저, SMS 등의 부가 기능은 업무 통합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해태음료의 메라크 재선택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메라크 메일서버를 통해 좋은 성과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