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메라크 프로페셔널 슈트와 VoIP 공급

소프트메일 2007. 11. 22. 10:49
"저희가 운영중인 기존 메일서버는 업무상 운영하기에 너무도 고통이 많았었습니다. 고객들과 수시로 주고 받는 메일이 제대로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전화로 아무리 급하니 메일을 빨리 보내달라고 독촉을 해도 우리 메일서버는 메일을 받아주지 않았고 이로 인해 고객과의 정보소통에 자주 낭패를 보고 있었습니다."
 
"직원들의 원성이 이만저만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메일서버를 교체하는 것이 그렇게 말만큼 쉽지는 않았습니다. 기존 메일 데이터들이 메일서버에 보관되어 있어서 이를 어떻게 하면 완전하게 이전시킬지 하는 문제와 서비스가 죽지 않고 곧바로 이전해야 한다는 대명제가 있었기 때문에 교체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그 만큼 어려웠습니다"

이 말은 몇 개의 계열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A社(고객사 요청으로 회사명 생략, 이후 A사)의 "배**" 부장의 말입니다. 그는 또한 "그러나 생각보다는 쉽게 경영진들을 설득할 수 있어고 품의가 벌써 몇달전에 난 상태였는데 이제야 메일서버를 교체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은 늦었지만 메라크 메일서버로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정말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엔지니어들도 메라크 메일서버를 검토하고 평가판 버전을 설치 검토해 보면서 만족스러워 하는 것을 말하곤 하였습니다"와 같이 부언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C에 위치한 메일서버


요즘은 대기업으로 부터 수 십만의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체들이 이메일과는 떨어져서 사업을 영위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왠만한 규모의 기업들은 인하우스에 메일서버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하고 있거나 또는 적어도 IDC에서 코로케이션이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메일서버는 사업의 액세서리 같은 존재가 아닌 필수품이 된 것입니다.

메일서버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메일 송수신의 정확성과 신뢰성일 것입니다. 메일서버는 온라인, 액티브 상태인데도 메일 송수신에 문제가 있다면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비즈니스를 놓치게 될 개연성이 높게 됩니다. 이외에도 가장 큰 문제중에 하나는 스팸메일이나 바이러스 메일에 대한 차단, 격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메일 역시 중요한 이슈 중에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메일 아카이빙(내부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송수신 메일의 장기보관)에 대한 요구사항도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C에서 운영중인 코로케이션 서버들


일본의 경우 내년 4월(2008년 4월)에 시행되는 JSOX 법률에 의해 내부통제에 대한 보안 정책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국내에서도 법제화는 되어 있지 않지만(일부 금융기관의 경우 3년 보관) 일부 기업들을 시작으로 송수신 메일에 대한 보관, 아카이빙, 모니터링 등의 니즈를 현실로 시행해 나가는 업체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A社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는 메일서버 도입을 고려했음은 물론 메라크의 새로운 서비스인 VoIP(SIP)를 통해 국내 본지사간, 해외 지사 연결을 위한 인터넷폰 서비스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에 따라 메라크 메일서버 SIP 라이선스도 함께 도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메일서버, 웹메일 기능과 스팸과 바이러스 차단 기능을 지원하는 메라크 프로페셔널 슈트와 SIP 옵션 도입을 결정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라크 메일서버 설치


메라크 메일서버는 A社의 니즈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 준비되어 있는 메일서버로서 회사의 발전에 인프라스트럭쳐로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회사는 내부적인 목적을 위한 메일서버 구축은 물론 자체 계열사를 통해 운영하는 IDC 사업에서 메일서버의 도입을 추진할 것이며, 가까운 미래에 IDC 고객사를 위한  고품질, 다기능의 고부가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고 메라크 메일서버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메일 서비스 제공과 무료 인터넷 폰 서비스를 공급할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도 이런 A社의 계획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사업의 발전을 함께 기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