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중국에서 가장 많은 지점을 운영하는 은행은 교통은행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유명 은행이 한국에 사업을 진출하면서 메라크 메일서버와 함께 은행 업무를 몇 년동안 꾸준하게 진행오면서 메라크 메일서버는 든든한 통신 수단으로서 많은 역할을 묵묵히 해왔습니다.

교통은행의 김효식 과장은 이처럼 말하면서 우리가 매년 메라크 메일서버에 대한 유지보수를 체결하는 이유도 완벽한 이메일 소통을 위한 기본적인 니즈와 신뢰감있는 메일 서버의 운영 등 모든 것이 완벽하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통은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라크 메일서버와 하론 sx-50


"이번 메라크 메일서버의 새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동시에 우리는 스팸차단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일정기간 하론 SX-50 스팸차단 장비를 메라크 메일서버와 붙여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라는 고객 담당자님의 요청으로 SX-50 스팸차단 장비를 메라크 메일서버 앞단에 붙여서 유기적으로 메라크 서버와 함께 스팸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라크 메일서버가 탑재된 시스템


SX-50은 스팸을 인식한 다음 메일 헤더에 스팸여부를 마킹하여 메라크 메일서버로 보내주면 메라크 서버는 컨텐트 필터링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들어오는 스팸을 스팸관리자에게 모두 전달하고 개인사용자에게는 스팸메일이 보내지지 않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대부분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사용하여 POP3로 연결하여 메일을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아웃룩의 마법사 등을 통해 규칙을 만들어 필터링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스팸없은 이메일 라이프를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와 같이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론 sx-50 스팸차단 장비의 설치


교통은행 서울지점인은 많은 중국인 관리자 및 직원들, 그리고 한국인 직원들이 함께 근무하는 곳으로 이메일의 많은 부분이 중국어 메일, 한국어 메일, 영문 메일 등이 자주 혼재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팸메일 역시 다국어로 된 복합적인 메일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국내 스팸차단 제품의 외국 스팸에 대한 오탐율에 대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스팸차단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하론 스팸차단 엔진은 컴터치의 RPD 엔진을 사용하여 언어의 종류에 상관없이 전세계적으로 돌발하는 스팸을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외국계 회사에서 매우 유용한 스팸차단 솔루션으로 채택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메일 엔지니어와 교통은행 김효식 과장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랙 뒷쪽으로 설치되어진 sx-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SX-50의 인터페이스, 스팸메일 필터링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효식과장님과 소프트메일 대표


교통은행에서는 약 2주간 테스트를 통해 스팸차단에 대한 효과가 높고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면 적극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데모를 통해 만족할 만한 성과가 있으시길 기대하며 매년 변함없이 메라크 메일서버 제품의 갱신과 유지보수를 진행해 주신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교통은행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