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하론 SX-50 스웨덴의 IT-Magazines이 수여하는 TOPPKLASS 상 수상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5. 16:33
Halon SX-50이 스웨덴의 IT-Magazines가 수여하는 TOPPKLASS상을 수상하였습니다. TOPPKLASS는 IT-Magazines가 주는 최고의 상으로 최고의 IT제품에만 수여하는 상입니다. 이에 원문을 발췌번역하여 올립니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스웨덴 퀄리티

4개의 네트워크 게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2개의 안테나와 견고한 메탈 케이스로 무장하고 있는 푸른색의 하론 SX-50. 실제로 슬쩍 한번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곧 우리가 틀렸다는 걸 알게됩니다.

 

SX-50은 소규모 기업을 위한 방화벽 장비로 고안되었지만 더 큰 사업장에서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SX-50에는 사용자가 전문가의 특별한 도움없이 스스로 셋업을 할 수 있는 4개의 독립적인 게이트가 있습니다. WAN 연결용 한 개, LAN용 한 개, DMZ용 한 개 그리고 나머지 한 개는 필요에 따라 여분의 WAN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ail Over 기능은 SX-50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과정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하거나 2번 게이트를 이용해 컴퓨터에 연결한 후에는 방화벽을 동작시키기 위해 2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하론 H/OS 운영 시스템에 내장 되어 있는 텍스트 유저 인터페이스에 SSH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웹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구성 완료까지 긴 시간이 걸리지 않고 간단한 웹 인터페이스 방법을 택했습니다. 웹 인터페이스는 누구라도 보면 쉽게 알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어떠한 곳에 있더라도 제어가 가능하고 관리가 필요 없을 정도로 잘 동작합니다. 

 

SX-50은 기능 리스트만을 봐도 절대 실망할 일이 없습니다. 먼저 SX-50에는 동시에 5개의 VPN 10개까지 IPsec-tunnel을 지원하고 동수의 PPTP 서버와 유저도 지원합니다. 기존에 설비되어있는 인프라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이보다 더 좋은 아이디어는 생각해 내기 힘들 것입니다. SX-50에는 안티 스팸, 안티 바이러스, 안티 피싱이 내장되어있지만 이것들을 체계적으로 완벽하게 테스트 하기는 힘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 원문>

우리는 테스트 넷을 구축하고 리눅스 배포판 Debian용 바이너리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TAR파일을 오버로드 했습니다. 한편에서는 클라이언트용으로 PowerMac G4(733 Mhz, 640 내장 메모리, Mac OS X 10.4.11)를 세팅했습니다. 이 머신을 SX-50에 연결 하고 또 다른 쪽은 상대적으로 구형인 D-Link 10/100 Mbps 허브에 연결했습니다. 허브는 우리 테스트 서버인 Sun Ultra10 (400 MHz UltraSparc 11 processor 768 MB 내장메모리)에 연결 했습니다. 서버는 이번 테스트에서 서버 어플리케이션 역할을 하는 Apache 2 와 리눅스 배포판 Debian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

하드스팩에 따르면 동시 연결된 상태에서 텍스트 파일을 보낼 경우 90 Mbps가 나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TAR파일의 경우 초당 74Mbps가 나왔습니다. level 2 또는 3 스위치를 사용하면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으나 초당 74Mbps도 만족할 만한 속도입니다.  

 

견고한 제품

많은 부분에서 견고함이 엿보입니다. SX-50 25W의 전력을 소모하며 문제될 만한 정도의 열을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케이스 자체 구조로도 냉각 기능을 하기에 충분하지만 만일을 위해 작은 팬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SX-50은 습도 5%에서 95% 온도 0도에서 75도의 환경에서도 동작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SX-50의 단점은 전혀 없는 걸까요? 굳이 꼽자면 무선 네트워크가 되겠습니다.  일부 제조사들은 초당 108Mbps를 지원하는 802.11n을 서비스 중인데, SX-50은 초당 54Mbps를 지원하는 802.11g를 사용합니다. 802.11n은 속도는 빠르나 아직 표준으로 지정되지는 않았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 말고는 특별한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SX-50의 가격은 모든 유저들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현재 국내 가격은 3,980,000원(부가세 별도) 입니다. 이런 공격적인 가격전략은 시장을 뒤흔들만한 것으로 적어도 저희 편집진은 SX-50의 낮은 가격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