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L.C.C (니베아) 메라크 설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6. 12. 26. 10:14

지난 금요일 음성에 소재한 L.C.C, 니베아 크림으로 유명한, 사에 메라크 메일서버를 설치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L.C.C 본사 전경

 

당사 협력사인 보람정보통신서비스를 통해 메라크 메일서버가 공급되어, 같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본사 건물동


LCC는 모든 제품 생산이 자동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장내에 사람 모습이 거의 보이질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LCC 사보


이곳 업체는 자체 사보를 제작하고 있던데 디자인이 깔끔하더군요. 매월 발행하는 것 같지는 않은데 나름데로 브랜드 관리에 충실한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설치를 위한 협의


LCC와 보람정보통신, 당사와 메라크 설치 및 구 메일서버로 부터의 이전 방향에 대하여 간단히 논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존 메일서버는 사실 메일서버 영업을 오랬동안 해왔지만 처음 보는 NT용 웹메일이었습니다. SMTP는 IIS SMTP를 사용하고 POP3는 자체 개발 데몬을, 그리고 웹메일 방식으로 운영되는 그런 메일서버 였습니다.

계정은 메일서버에서 쉽게 추출하여 바로 수작업으로 등록하였습니다. 계정이 많지 않은 관계로, 데이터 이전은 사실상 불가능하여 구 메일과 신 메일서버를 동시에 운영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구메일서버의 경우 SMTP, POP은 중지되고 웹메일에서 기존 메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메일서버를 설치하고 있는 중

 

메일서버 설치중 많은 바이러스가 걸려있어 어베스트 서버 백신을 평가판으로 설치한 후 메일서버를 설치, 세팅하였습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방화벽 도 없는 경우가 많지만 이곳은 방화벽(포티넷) 제품이 있음에도 유해 트래픽, 바이러스 등에 대해서는 무방비 상태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LCC 제품군


LCC 제품은 니베아 크림을 비롯하여 유명 브랜드 제품이 많더군요. 주로 독일업체와 라이센스하여 생산한 후 LG 쪽에 납품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