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Radicati IceWarp 메라크 메일 서버를 기업을 위한 유연한 메시징 및 협업 솔루션으로 평가

소프트메일 2009. 5. 11. 12:20

1.0  메시징 및 협업 솔루션 시장의 요구사항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이메일은 주요한 통신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매년 조직은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메시징 관련 시스템에 대해 IT 예산의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물론 값 비싼 메시징 시스템은 관리가 용이하거나 사용하기 쉽다는 의미로 받아 드릴 수 없습니다.

주고받는 메일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으로써 전세계 메시징 시스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9년도에 회사 직원 한 사람이 주고받는 메일의 수는 하루에 약 167통으로 산출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약 219 통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을 검토하는 시점에서 조직은 현재의 상태뿐만 아니라 미래에 예측할 수 있는 용량을 효율적이면서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수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직원, 모바일 또는 외근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메신저, 무선 인터넷 등 다양한 통신 채널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구축하는 경우에는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통신 솔루션에서는 이러한 통신 채널을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관리가 복잡하고 가격이 엄청나게 비쌉니다.

직원이 효율적이면서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통신을 하기 위해서 조직은 다음과 같은 대표적인 요구사항을 필요로 합니다.

... 중략 ...

4.0 ICEWARP 메라크 메일 서버의 혜택

IceWarp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아우를 수 있는 기업용 메시징 및 협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메시징 서버의 핵심 모듈은 예상 가능한 모든 보안 기능을 탑재하여 제공합니다. 스팸 및 바이러스에 대한 이중화 필터를 제공하고, 메시지는 손쉽게 암호화하거나 백업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자동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전문적인 백업 솔루션을 구입하지 않도록 충분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ceWarp 메라크 메일서버는 일정, 파일 등을 VoIP, 메신저 통신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UC(Unified Communications) 기능은 사용자들은 메시지를 주고받고, 언제 어디서나 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로 통신 수단을 효과적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에 알맞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여러 곳에서 근무하는 외근 사용자 및 재택 근무자에게도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널리 사용되는 iPhone과 같은 개인용 무선 장비를 지원함으로써 적절한 가격으로 다른 경쟁 솔루션보다 월등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통신 채널을 손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회사가 필요한 경우 이 기능을 극대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IceWarp 메라크 메일서버는 기본 메시지 인터페이스에 모든 구성요소를 통합하여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이메일, 메시지, 전화 걸기 등을 버튼 한번 클릭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사용하는 즐거움과 손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 결과 사용자들의 생산성이 높아집니다.

한편 IceWarp 메라크 메일서버는 관리자에게도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경쟁 솔루션에서 수 시간 동안 지속되거나 수일 동안 간헐적으로 진행되는 많은 작업을 IceWarp 메라크 메일서버에서는 단 몇 분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메시징 서버 전체의 데이터를 버튼 하나를 클릭하여 손쉽게 백업하거나 복구할 수 있으며, AD와의 통합으로 사용자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사용자에 맞는 권한 또한 할당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체적인 진단 테스트를 매일 수행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에는 관리자에게 문제점을 검토할 수 있도록 경고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합니다.
 
IceWarp 메라크 메일 서버는 다양한 회사 규모에 맞출 수 있는 진정한 솔루션 제품입니다. 솔루션을 회사 규모에 맞게 여러 가지 제품으로 나누지 않고 하나의 버전으로 일관되게 개발함으로써 모든 회사들은 필요한 요구사항에 맞는 고급 솔루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한대로 확장 가능한 설계를 통해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ISP, ASP와 같은 대규모 사이트까지 아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전문화된 모듈 구조를 지향함으로써 조직의 요구사항이 변경될 때마다 재빨리 수용할 수 있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전문다운로드 : http://www.icewarp.co.kr


메라크 메일서버의 Radicati 보고서(메라크의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