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아이패드(ipad)와 아이스워프(IceWarp) 서버 동기화 (스마트싱크)

소프트메일 2010. 6. 14. 15:58

안녕하세요?

드디어 아이패드(iPad)가 도착하였습니다.

아이스워프(IceWarp) 서버의 스마트싱크(모바일메일) 동기화를 위한 준비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아이폰(iPhone)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폰,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티옴니아2, 블랙베리까지 동기화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스워프 서버의 모바일 싱크에 대해 준비가 완료되었고 이를 토대로 많은 메일서버 고객에게 스마트싱크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상세하게 시연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 OS를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어 똑같은 사용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9인치로 확대한 장치쯤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실제 업무를 진행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매력적이며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당사의 IceWarp 서버와는 Microsoft Exchange ActiveSync를 통해 동기화가 되며 간단하게 서버 주소와 아이디/비밀번호를 등록하면 AutoDiscover 기능으로 모든 설정을 자동으로 찾아 해결해 줍니다. 간단한 등록이 이루어지면 아이폰과 동일하게 IMAP 폴더와 동일하게 메일서버 상의 모든 폴더가 동기화가 되며, 일정과 연락처 까지 한번에 동기화되어 모든 데이터가 일원화됩니다.

회사 공유 정보가 사용중이라면 공유된 일정, 연락처 역시 아이패드의 카렌더와 연락처에 싱크되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보통 웹메일 상이나 아웃룩에서 메일과 일정, 연락처를 관리하게 되지만 책상 옆에 아이패드가 있으니 그때 그때 메일은 아이패드를 통해 읽게 되고 간단한 회신도 아이패드에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일정관리 역시 너무 편리합니다. 직원들이 회사 전체 일정과 개인일정을 공유한 일정에 올리게 되면 웹메일 접속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므로 작업의 속도와 일정관리 면에서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 경영자 입장에서 보면 직원들이 보고하는 메일과 일정을 쉽게 보고, 회신할 수 있어 더없이 편리함을 줍니다. 사무실이나 외근 중에 아이패드 역시 큰 도움이 됩니다. 저의 경우는 국내에 아이패드가 정식 출시 되지 않았기 때문에 WIFI만 지원되는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WIFI가 되지 않는 구역에서는 아이폰(iPhone)으로 똑 같은 정보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장치를 이것저것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어서 원소스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어 꽤 활용성이 높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아이패드와 당사 아이스워프 서버의 연동을 통해 아이패드에서 모바일 협업(모바일 오피스) 기능을 구현한 실제 화면 캡쳐입니다.

1. 아이패드의 처음 화면
아이패드를 켜면 바로 위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Mail, Calendar, Contacts가 당사의 IceWarp 서버와 싱크됩니다.


2. 아이스워프 메일서버와 동기화된 메일 화면
내 계정과 ActiveSync로 연동되어 있는 화면입니다. 아이폰도 동일한 메일 정보에 동기화되며 역시 안드로이드 폰도 동일합니다.


3. 아이패드의 Calendar와 동기화 화면
개인 일정과 회사 공유일정 또는 부서일정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4. 연락처 공유 화면
내 아이폰과 메일서버의 주소록과 1:1 동기화된 연락처 화면입니다. 이메일 주소는 물론, 전화번호, 사진 등을 동일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웹메일 화면
아이스워프 웹메일을 표준 웹으로 아이패드 및 아이폰, 안드로드이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웹메일을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웹메일 프로에 로그인하여 구글맵을 탐색하는 화면
웹메일 중에서 메일 폴더와 연락처, 일정이 동기화 됩니다. 윈도우 모바일의 경우 여기에 작업관리, 메모까지도 동기화되지만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경우 메일, 일정, 연락처 3가지가 동기화 됩니다.


7. 아이스워프 웹메일 베이직
웹메일 베이직은 종합적인 웹메일 프로와 별도로 제공되는 간단한 기능의 웹메일로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패드에서도 제대로 동작합니다.


8. 모바일 웹메일 화면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바일 웹메일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아이패드는 노트북이나 PC없이도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기기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동성을 위해 아이폰이나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한다면 최고의 궁합이 될 것입니다.

약간은 무거울 수 있겠지만 아이패드는 노트북 대용으로서 외부에서나 사무실 내에서도 아이스워프 서버의 스마트폰 싱크기능과 연동하여 사용한다면 많은 업무를 빠르게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오피스, 모바일 UC 서버 시스템 도입을 검토하신다면 아이스워프 서버가 해답이 될 것입니다.

시연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스워프 서버! 이제 모바일 오피스는 아이스워프 UC서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