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서버, 삼성070 인터넷전화와 연동하여 웹메일에서 전화걸기

소프트메일 2010. 9. 2. 17:09
IceWarp 통합메일서버 10.2 버전에서 또하나의 VoIP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IP를 지원하는 인터넷 전화를 웹메일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IceWarp 통합서버의 유료옵션인 SIP/VoIP는 기존에는 PBX나 PSTN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여 웹메일과 전화망을 연동하였었는데 10.2 버전 부터는 일반 인터넷폰 계정만 있으면 바로 웹메일에서 연동하여 전화를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웹메일에 로그인한 후에 도구->옵션에서 전화에 삼성070의 접속정보를 설정하면 됩니다.
전화번호와 아이디, 비밀번호, 서버정보를 등록만 하면 바로 웹을 통한 전화걸기가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웹메일에서 다이얼패드를 눌러 전화를 걸거나 전화번호를 직접입력하여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연락처(주소록)에서도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만약, 웹폰(내부 VoIP 클라이언트 사용)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자바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웹폰의 기본 사용조건은 java를 설치하여야만 합니다. 자바는 http://www.java.com/ko 에서 "무료 Java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하시면 됩니다.



연락처를 클릭하고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바로 전화걸기도 가능합니다.


IceWarp 10.2 버전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버전에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설치 없이 바로 내장 전화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걸기 뿐만아니라 수신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옵션인 SIP 옵션을 도입하시면 되고 070 인터넷전화는 물론 내부 사용자들끼리 내선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내선 통화기능은 저희 고객사 중에서 중국 등에 지점을 운영하는 경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본 VoIP 기능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나 시연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십시오.

연락처 : 02-3486-9220 sales@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