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서버, API 샘플(asp)

소프트메일 2010. 9. 13. 19:01


IceWarp 통합메일서버에서 웹페이지 또는 그룹웨어 등과 SSO을 지원하기 위해 계정을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하는 모듈을 작성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메일 계정을 저장하기 위해 Domains, Users, Aliases 3개 테이블이 있으며 이 테이블에 대해 SQL 쿼리문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기 위해서는 메일서버가 데이터베이스와 ODBC로 연동을 시켜 놓아야 합니다.

두번째는, 메일서버에 존재하는 TOOL.EXE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API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API는 RPD를 사용하는 COM컴포넌트를 제어하여 관리할 수 있는데 asp, php. 델파이, vc, vb 등의 언어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asp에서 메일계정을 수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소스를 작성하면 됩니다. 아래 소스는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샘플입니다.

<%

 Set api     = Server.CreateObject("IceWarpServer.APIObject")
 Set apiAccount = Server.CreateObject("IceWarpServer.AccountObject")
 api.Init("c:\program files\icewarp\")
 
 apiAccount.Open("demo@icewarpserver.co.kr")
 response.write apiAccount.GetProperty ("U_Password")
 apiAccount.SetProperty "u_password", "123"
 apiAccount.save()

 If apiAccount.LastErr = -1 Then
 %> demo@icewarpserver.co.kr 변경 실패 (<%=apiAccount.LastErr%>)<%
 Else
 %> demo@icewarpserver.co.kr  변경 성공 (<%=apiAccount.LastErr%>)<%
 End If

%>

IceWarp API 오브젝트는 도메인, 계정, 시스템, 메신저, 통계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메쏘드와 사용방법은 메일서버 설치폴더의 \api\ 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ps. API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오류코드 -1)는 메일서버 설치폴더에 있는 api.dll 파일이 충분한 권한이 없는 경우에 발생하므로 이 파일의 권한을 USER와 IUSR로 풀권한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