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스팸블록 이메일 보안

VSP 이메일 게이트웨이(스팸메일차단) 유명 보안 전문지인 SC 매거진에서 극찬

소프트메일 2012. 9. 19. 16:14


대규모 기업의 경우 빠르고 지능적인 이메일 게이트웨이가 필요합니다. 하론의 스팸차단 솔루션인 VSP는 이런 역할을 매우 우수하게 처리하면서도 관리자가 별로 관리할 필요가 없는 쉬운 스팸차단 엔진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완벽하게 사용하려면 새로운 언어인 스크립트 언어를 배울 필요는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가상 어플라이언스 제품으로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하론은 VMware vSpher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인 공개 가상화 포맷인 OVF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테스트 환경에 이를 가져와 설치하는 것은 클릭 몇 번 만으로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솔루션은 여러 개의 다른 설치 시나리오를 제공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Exchange) 서버에 앞단에서 게이트웨이로 사용하는 것으로 시나리오를 한정하여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몇 분 내에 우리 SMTP 게이트웨이 시스템으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고 기본 설정값으로 모든 송수신 메일에 대하여 스팸과 바이러스 메일을 검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아름다운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합니다. 내비게이션 트리 구조로 화면 상에 표현되는 내용을 가볍게 이동하여 쉽게 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설정에 대한 변경은 백그라운드로 처리되고 관리자는 화면 상에서 설정 값 저장에 따른 대기 시간 없이 다른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매우 훌륭한 실시간 로그 처리 기능은 메일 처리에 대한 트러블슈팅을 쉽게 하도록 합니다. 도메인키(DomainKeys) 기능은 디지털 메시지 서명과 서버 대 서버의  TSL 보안을 식별하게 하여 줍니다. 그러나 우리는 S/MIME이 실제 동작하고 있는 지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하론에서는 S/MIME을 스크립트 언어를 통해 추가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아무튼 정규표현을 기반으로 한 컨텐트 필터링을 지원하여 기기에 텍스트 파일을 저장하거나 쉽게 블랙리스트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솔루션의 실제 큰 매력과 힘은 하론이 지적재산권을 소유하고 있는 HSL 스크립트 언어에 있다고 합니다. 이 HSL 언어는 PHP나 Perl과 매우 유사하고 본 스팸 서버에 엄청난 힘을 불어 넣어 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웹 인터페이스 상에서 저장된 규칙 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버튼을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제품을 채택하는데 있어 어떤 기교 없이도 관리자는 회사 네트워크에 강력한 이메일 게이트웨이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제공하는 PDF 형식의 기본 설치 & 설정 가이드 만으로도 관리자는 이 제품을 VMware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웹 관리를 통해 기본 메일 흐름도만 구성하여도 아주 훌륭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본 기사는 보안 잡지로 가장 유명한 SC MAGAZINE에 소개된 내용으로 번역되었으며 원문은 http://www.scmagazine.com/halon-security-virtual-spam-prevention-vsp/review/3735/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