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SMTP 메일서버를 통한 웹에서 메일 전송 (IceWarp 메일서버)

소프트메일 2014. 7. 23. 22:40

IIS 인터넷정보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통해 웹에서 메일을 발송하기 위하여 IIS의 SMTP 서비스를 사용하여 cdonts나 cdosys를 사용하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이 SMTP 컴포넌트는 MS의 IIS서비스에 포함된 MS SMTP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데, 메일발송에 대한 이력(로그)이나 메일처리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는 상용메일서버와 별도의 SMTP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메일발송 서비스를 구축합니다.


IceWarp 메일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별도의 SMTP 컴포넌트가 필요없이 자체 설치되어 있는 IceWarp 오브젝트를 통해 CDONTS와 유사하게 메일을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일발송에 대한 로그관리나 이력, 메일발송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추후 IceWarp 메일서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편리하게 홈페이지에 이메일 발송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문법은 기존 SMTP 컴포넌트와 거의 동일하며 다음과 같은 문법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샘플은 ASP 소스코드로 작성되어 있지만 php와 같은 다른 언어를 사용하여 발송도 가능합니다.


        Set objMail = CreateObject("IceWarpCOM.Mailer")
        objMail.RemoteHost = "localhost"
        objMail.Helo = "smtp.softmail.co.kr"
        objMail.CharSet = "utf-8"
        objMail.FromName = objMail.EncodeHeader("홍길동")
        objMail.FromAddress = "hongkildong@icewarp.co.kr"
        objMail.Subject = objMail.EncodeHeader("제목")
        objMail.AddAddress "수신자메일주소" , "수신자명"
        objMail.CharSet = "euc-kr"
        objMail.IsHTML = "1"
        objMail.BodyText = "메일본문"
        x = objMail.SendMail
        Set objMail = Nothing


저희의 경우 주문발송, 뉴스레터 발송 등과 같이 고객관리 시스템과 연계하여 대량의 메일발송 시스템으로 IceWarp 메일서버와 본 SMTP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icewarp.co.kr 로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