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메일박스를 외부 디스크 경로를 추가하여 도메인별 데이터 저장공간을 분리하는 방법 (externaldirs.dat)

소프트메일 2014. 10. 6. 10:25

IceWarp 메일서버에서 기본 데이터 저장경로(폴더)에 외부 스토리지를 추가


IceWarp 메일서버를 운영하다가 메일박스로 사용하는 Disk 용량이 부족하하여 새로운 디스크를 추가시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또는 새로운 도메인 추가시 새 도메인을 기본 경로 외에 별도의 외장 스토리지에 바인드하고자 하는 경우도 이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용자 계정에서 메일박스 경로만 변경해 주면 되지만 사용자 디스크 사용정보 등을 수집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externaldirs.dat 설정파일을 새롭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설정 절차

  1. 반드시 \icewaro\config\ 폴더에 externaldirs.dat 파일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2. 파일을 만든 후 파일에 새로 추가할 경로를 입력합니다.
  3. 아이스워프 관리도구에서 도메인과 계정 > 관리 > 신규도메인의 옵션 탭에서 폴더 경로를 지정합니다. 

* 만약 externaldirs.dat 를 먼저 만들지 않는다면 아래 이미지의 아이스워프 관리도구에서 메일발스경로 (폴더)를 지정하더라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externaldirs.dat 파일 설명


이와 같이 설정하기 위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externaldirs.dat 파일을 만들어 메일서버가 설치된 폴더 \IceWarp\config\ 처럼 메일서버의 config 폴더에 externaldirs.dat 파일을 메모장에서 만들어 추가하고 실제 추가된 디스크 경로를 등록합니다.


예를들어 c:\temp\mail\softmail.co.kr\에 마운트 한다면,


c:\temp\

c:\temp\mail\

c:\temp\mail\softmail.co.kr\

d:\새로운스토리지\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