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썬더버드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아이스워프 채팅서버 연동을 통해 직원과 메신저 사용

소프트메일 2015. 7. 23. 14:11

이번에 새롭게 버전 업된 썬더버드 메일클라이언트 38.1 버전에는 채팅기능과 일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중에 채팅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스워프 메일서버는 참고로 JABBER 기반의 메신저 서버를 내장하고 있어 XMP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메신저 클라이언트를 통해 채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스워프 메신저 서버는 유료 옵션 제품으로 별도 라이선스를 구매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웹메일의 우측 화면에 웹메신저가 동작하게 되어 있으며 앞서 이야기 한데로 별도의 XMPP를 지원하는 메신저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채팅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썬더버드 메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이메일 클라이언트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 그동안 채팅이나 일정 기능이 없어 안타까웠습니다만 이번 버전의 출시로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사용하는 기업에서 좀더 수월하게 메일과 채팅을 이용할 수 있어 타사의 메신저 서버 구매없이도 편리하게 메신저와 메일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스워프 메일서버에서는 먼저 아이스워프 메신저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등록하시면 아래 이미지 처럼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웹메일에서 웹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썬더버드에서의 설정

 

썬더버드 메일클라이언트는 아이스워프가 지원하는 XMPP 외에도 페이스북, 구글톡, IRC, 야후채팅 등과도 통신이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계정설정시 아래 이미지 처럼 XMPP를 선택하고 계정을 등록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서버 URL과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포트를 등록하면 이제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화면 아래에서 처럼 썬더버드 메뉴에서 채팅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좌측 메뉴에 아이스워프 메일서버에 등록되어 있는 유저 목록이 보여지며 여기서 해당 수신자를 클릭하여 채팅이 가능합니다.

 

 

아이스워프 웹메일에 접속한 사용자와 바로 통신이 가능하며 사용자는 회사 내에서는 웹메일이나 썬더버드 메일 채팅 모두를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에서는 웹메일에 접속하여 직원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웹메신저에서는 채팅 외에도 파일송수신, 오디오 통신, 비디오 통신이 가능한 반면 썬더버드에서는 부재중관리와 채팅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향후에 좀더 나은 기능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썬더버드의 강력한 메일기능과 무료라는 장점은 아이스워프 메일서버와 연동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낼 것으로 생각하며 저도 업무적으로 이번 썬더버드 사용에 더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작성 :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