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폰 윈도우 10에서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구동이 가능할까?

소프트메일 2015. 7. 31. 15:29

윈도우 10을 기반으로 한 윈도우 폰이 출시되었습니다. 일전에 윈도우 8.1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틱PC에서 아이스워프 이메일서버를 설치하여 테스트한 적이 있었는데 흥미롭게도 윈도우 10을 탑재한 윈도우 폰 출시를 접하면서 윈도우폰에서 메일서버를 설치해 운영할 수 있을까하는 호기심이 발동하였습니다.


아직 윈도우폰을 손에 넣지 못한 관계로 오늘은 이 호기심을 실제로 구현해 보고자 하는 마음에 첫 삽을 블로그를 통해 떠보려고 합니다.


이미 스마트폰의 기기적 성능이 수치적으로는 노트북의 성능 만큼 발전해 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Limla 950 같은 윈도우폰은 3GB 메모리에 32GB 내장 스토리지를 탑재하고 있고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탑재하면서 500달러 내외에 출시한 다는 점으로 보아서 중소기업에서  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성능적으로나 가격적으로 충분히 메일서버를 운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위 사진의 출처는 http://www.windowsphone.com/ko-kr 입니다.


소프트메일의 아이스워프 메일서버는 윈도우 10에서 메모리 1GB 정도 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 번에는 실제 기기를 구입하여 테스트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작성 :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