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아이스워프 메일서버와 안드로이드 폰에서 CALDAV 싱크 설정 방법

소프트메일 2015. 10. 29. 17:19

안녕하세요?

 

아이폰에서 CALDAV와 CARDDAV를 이용하여 아이스워프 메일의 일정관리와 연락처를 동기화하는 방법에 이어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동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삼성 갤럭시 모바일폰을 비롯하여 안드로이드 폰에는 CALDAV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iOS는 기본 계정에서 등록이 가능한 반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여 연동하여야 합니다.

 

최근 다음에서 만들어 배포하는 "쏠캘린더"가 안드로이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나왔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CALDAV를 검색하면 많은 유무료 어플이 있습니다만, 쏠캘린더를 테스트해보니 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및 설정 과정

 

다운로드 및 설치 :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solcalendar&referrer=utm_source%3DSolWebsite%26utm_medium%3Dsub_banner

 

 

 

위의 그림처럼 쏠캘린더를 다운받아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합니다. 설치 후에는 설정 > 계정에서 캘린더 계정을 만듭니다.

이 때 사용자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이스워프 메일서버가 설치된 도메인을 등록하고 사용자 아이디/비번을 설정합니다. https (SSL)을 사용하는 경우 https를 일반 비암호된 메일서버의 경우 http로 URL을 적어주면 되고 꼭 URL 뒤에 /WEBDAV를 추가합니다.

 

 

 

 

계정을 등록하면 아래 그림처럼 외부 캘린더 CalDAV 캘린더가 동기화되고,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캘린더 표시를 선택합니다.

 

 

이와 같이 설정과정을 완료하면 삼성 갤럭시 폰의 경우 s플래너에 일정이 표시됩니다. 메일서버의 일정과 안드로이드 폰의 일정이 동기화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싱크가 쉬웠지만 PC에 설치된 아웃룩에서는 CALDAV 사용이 힘이 듭니다. 물론 유상 CALDAV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기본 제공기능이 아닌이상 제약이 많은 것 같습니다. MS 측에서 기본 기능으로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Exchange Active Sync 역시 MS 제품이기는 한데 아직 MS 오피스 2013이나 365에서 제대로 지원되지 않아 아쉬움이 큽니다.

 

다행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메일서버와 싱크할 수 있어 외부 업무를 사용하는 기업이나 사용자께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작성: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