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웹메일에서 자동으로 https 로 전환 설정하기

소프트메일 2015. 12. 15. 17:04

안녕하세요?


최근에 해킹 등의 보안 이슈로 아이스워프 메일서버를 이용하시는 기업 중 많은 분들이 SSL/TLS 사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거나 완료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 소프트메일에서도 당사 메일에 SSL을 적용하여 웹메일 및 SMTP/IMAP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SL을 적용하면 http 80번 포트 사용을 중지하고 https 443 포트 사용으로 강제화하기 위해, 암호화되지 않는 http 접속에서 SSL 암호화된 https로 접속을 변경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https 암호화 통신을 하려면 SSL 키를 구매하여 메일서버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http 접속시 https로 자동 전환되도록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SSL 키 구매와 등록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포스트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 자동전환 설정


아이스워프 관리도구 > 웹 > 일반에서 [기본] 웹사이트를 열어 재작성 탭에서 규칙을 다음과 같이 추가해 줍니다





원본 : ^/$

대상: https://mail.회사URL.co.kr/webmail/ [R,L]

RegEx 체크박스 선택


확인 버튼을 누르고 웹메일에 접속하면 https://회사메일서버로 redirection 됩니다.

그리고 본 규칙은 최상의 순서로 이동시켜 놓습니다


이와 같이 아이스워프 메일서버를 설정하면 SSL 암호화된 웹메일의 사용이 시작됩니다.



작성 :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