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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에서 압축 파일을 검사할 경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오류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압축 파일 내에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이를 치료 또는 안전지대로 이동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옴
  • 압축 파일을 검사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옴

1.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에서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 할 때, 압축 파일(*.zip, *.arc, 등등)은 임시 폴더에 압축을 해제하여 검사를 합니다.

만약
압축 파일을 풀어서 검사하다가 바이러스가 발견 되면, 이를 치료 또는 삭제, 안전지대로 이동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오류가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이 압축 파일은 사용자 또는 프로그램에서 별도로 작성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압축 파일 내에서 감염된 파일만 처리할 수 없어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바이러스 검사를 하다가 CAB 파일이 감염된 것이 나오면 그 경로(foler)를 잘 적어 두었다가 나중에 그 파일을 압축을 해제하여 바이러스를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2. 압축 파일을 검사하지 못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경우
  • 압축 파일 자체가 손상된 경우
  • 압축 파일 형식을 지원하지 않거나, 압축 파일의 내부가 변형되어 압축을 풀 수 없는 경우

따라서,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해당 파일의 경로를 직접 탐색하여 하나하나 검사하여야 하며, 파일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비 검사 영역에 추가하여 두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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