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스팸블록 이메일 보안

소프트메일 그린에너지 정책에 부합하는 스팸차단 솔루션 VSP 출시

소프트메일 2009. 3. 23. 13:08

[보도자료]

 

소프트메일 그린에너지 정책에 부합하는 스팸차단 솔루션 출시

 

가상서버 기반의 실시간 3중 스팸/바이러스 차단 제품인 VSP 출시

 

 

2009년 3월 23일 – ㈜소프트메일(대표 오봉근)은 오늘 가상 서버(VMWARE) 기반의 스팸메일차단 소프트웨어인 하론 가상 스팸 방어 시스템(Halon Virtual Spam Prevention)인 VSP 제품을 출시하였다. 세계적인 에너지 소비 절감(그린 에너지) 운동에 동참하기 위하여 가상 서버 기반의 스팸차단 시스템 개발을 결정하였으며 2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하게 되었다. 이는 전통적인 에너지 다소비형 서버의 사용을 줄이고 가상 서버를 채택함으로서 한 대의 물리적 서버에 여러 개의 독립적인 서비스를 탑재하여 여러 회사들이 한대의 서버에서 독립적으로 완전한 개별 스팸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린소프트웨어인 VSP 스팸차단 제품은 하론의 하드웨어 기반인 SPG 제품과 동일한 혁신적 기술과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였으며, 어떤 가상 서버에서도 VSP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 있다. 하론 VSP 버전은 30일간 평가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평가기간 중  모든 기능을 정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스팸의 80% 이상은 TCP/IP 레벨에서 하론 VSP로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다. 이는 메일이 도착하기 이전에 하론 VSP가 이미 스팸메일 여부를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미 사전에 스팸여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내부 네트워크에 대한 부하와 저장공간에 대한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다. 글로벌뷰(Global View)라는 본 기술은 전세계로부터 실시간으로 수집된 스패머 정보와 말웨어에 감염된 좀비(Zombie) 컴퓨터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글로벌뷰는 하론 VSP에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다양한 엔진으로부터 VSP는 모든 스팸의 99.9%를 방어한다.

소프트메일 오봉근 대표는 “하론 스팸차단 제품은 가장 효과적이고 매우 우수한 방법으로 시간적 지체없이 가치있는 메일만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도록 스팸메일의 흐름을 분석하므로서 고객이 안전하게 이메일을 송수신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고 있으며 스팸메일을 거의 대부분 차단하기 때문에 메일 사용 시간을 현저히 절감해 주게 합니다.”라고 그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말하였다.

또한 하론 VSP는 특허로 보호되고 있는 컴터치사의 RPD(Recurrent Pattern Detection) 기술을 탑재하여 패턴 분석 기반에서 스팸메일과 진성 메일을 구분해 내도록 하였다. 스팸 메일의 내용은 비록 다르지만, 매일 천 억개 이상이 넘는 스팸메일의 패턴들은 대부분 동일한 경우가 많다. 수집된 패턴 분석은 하론 VSP와 실시간으로 통신하여 최신 상태로 유지되어 즉각적으로 발생하는 스팸메일을 차단하게 된다.

하론 VSP는 이메일을 통해 배포되는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한 3중의 바이러스 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그 중 RPD는 바이러스가 발발하면 30분 이내에 이를 확인하여 차단하는 제로데이 방어(Zero day) 기능의 바이러스 차단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다른 안티 바이러스 제품들이 바이러스가 발발하여 이미 큰 피해가 발생한 이후에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는 것과는 달리 바이러스 및 스팸 발생 30분 이내에 실시간으로 차단하므로써 사전 예방 방역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준다.

많은 직원들이 저녁이나 주말에도 자신의 집이나 PC방에서 회사일을 하는 경향이 많은데 이는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초고속 인터넷 망 역시 네트워크로 침투하는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감염된 컴퓨터를 회사로 갖고 돌아왔을 때 좀비(zombie)가 된 컴퓨터는 활성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회사 네트워크에 연결되자 마자 네트워크에 빠르게 바이러스를 전파한다. 따라서 회사 도메인 이름이 스패머로 분류되어 많은 블랙리스트 사이트에 등록될 위험성이 높아지게 된다. 이는 회사 직원들이 업무상 메일을 발송할 때 거래처로부터 스팸편지로 분류되어 메일을 제대로 주고받을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감염된 상태에서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말웨어가 이메일에 포함되어 대량으로 바이러스를 내외부에 배포하게 되는 위험성이 높아 질 수 있다. VSP는 인바운드 트래픽 뿐만 아니라 아웃바운드 트래픽까지 검사하여 말웨어 및 스팸을 외부로 발송하는 것을 차단하여 회사 IP 주소에 대한 신뢰성을 유지시켜 준다.


하론 개발사 CEO인 Peter Falck는 “ VSP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진 독창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어, 도메인별이나 도메인 그룹별로 아주 쉽게 메일 흐름도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리자들이 하론 VSP를 운영하는데 있어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스팸차단 시스템을 운영, 관리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다른 경쟁제품보다 더욱 낮은 TCO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탁월한 우수성을 말하였다.

하론 VSP는 서버 관리자들이 자신의 스크립트를 직접 작성하여 수상한 메일에 태그를 붙이거나, 화이트/블랙 리스트를 등록하고 또는 바로 삭제할 수 있도록 VSP를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격리보관 기능을 제공하여 격리된 스팸메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VSP는 아래 소프트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평가판 및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해볼 수 있다.

제품소개 : http://www.halonsecurity.co.kr/products/spg_vsp.asp
회사소개 : http://www.softmail.co.kr
다운로드 :

보도자료 관련 연락처:
오봉근
전화: 02-3486-9220, 휴대폰: 010-5417-4854
E-mail: bongkeun@softma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