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메일서버에서 사용자의 사용량 구하기

소프트메일 2010. 9. 16. 11:25


IceWarp 메일서버에서 사용자 들의 메일사용용량을 확인하여 보여주기 위해서는 예전의 경우 폴더 사이즈 크기를 System.Object를 사용하여 폴더의 크기를 구할 수 있었는데 이는 File I/O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스템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10버전 부터는 사용자의 메일박스 안에 size.dat 파일에 사용자의 데이터사용용량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저장하므로서 그룹웨어나 인트라넷 상에서 쉽게 사용자 용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설정한 쿼터 크기는 API나 DB에서 그 값을 가져올 수 있고 사용자의 실제 사용량(메일, 파일 등)은 size.dat에서 그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사용자 저장용량 구하기

size.dat는 설치된 경로\도메인\사용자아이디\size.dat에 보관되며 이 파일 속성은 텍스트 파일이고 이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두개의 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3550000000
19000

위의 크기는 바이트 단위로서 전체 사용자 사용량이 3.5GB임을 표시하고
두번째 크기는 역시 바이트 단위로서 받은편지함의 사용량이 19MB임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메일사용량 정보에 대해 쉽고 빠르게 확인하여 홈페이지나 그룹웨어 등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전 방식의 FileSystemObject를 통해 폴더 사이즈 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Dim oFSO
Dim oFolder
Set oFSO = Server.CreateObject("Scripting.FileSystemObject")
Set oFolder = oFSO.GetFolder("C:\TEST")

Response.Write oFolder.Size                     '폴더의 크기를 표시한다!!

Set oFolder = Nothing
Set oFSO = No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