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지원 비용 안내 <<

티스토리 뷰

고객지원

ISP들의 스팸과의 싸움

비회원 2007.01.08 15:03

SpamCon: ISP들의 스팸과의 싸움
 

기술팀은 전세계 ISP들의 뒤에서 일하고 있으며 보통 스팸으로 알려진 원하지 않는 e-mail 대해 그들이 얼마나 경멸하고 있는지 의회에서 알리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이틀동안 여기에서 안티-스팸 솔로건을 등에 T-셔츠를 입고 인터넷 전반에 대해 기술적으로, 법률적으로 사회적 영향에 대해 논쟁하였습니다.

 

스팸의 우리에게 있어 정확히 문제입니다.  냉담한 효과를 얻는데 있어 정확히 스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보스톤의 통신사인 RCN 근무하는 Ava Pettit-Mountain 말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RCN 네트웍을 통해 전달되는 수십만 건의 정크 e-mail 메시지에 대한 고객의 불평에 대한 상담에 대부분의 근무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비록 그녀의 일이 대부분이 인터넷 헤커를 추적하지만, 매일 매일 쌓이는 고객 불평에 대한 전화 상담에 대한 기록을 정리하는데 하루의 절반을 소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고객들은 매직 버튼을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e-mail 차단을 위한 일부 메커니즘을 갖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에 관해 보수적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Earthlink
으로 부터 UUNet 기술에 이르기까지 ISP에서의 서비스 남용/오용 관리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종종 불법적이고 비윤리적인 목적의 메일과 같은 대량 e-mail 마케팅에 의해 발생된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한 비슷한 이슈들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비록 대부분의 SpamCon 참석자들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있는 방법이 거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런 해답을 찾고자 합니다.

 

기술자들은 기술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스패머들을 거의 잊고 산다고 합니다."라고  Suespammers.org 설립자인 Tom Geller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스팸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이 난제로 남겨 놓은 것입니다. US 의회는 이슈에 대한 행운이 없는 같습니다. 수요일 US 주택 대표부는 원치않는 정크 메일에 대하여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예산을 삭감하였습니다.

스패머를 방지하는 책임을 갖고 있는 여러 미국 정보 기관 중에 하나인 연방 무역 의회(FTC) 대표자는 목요일 벌크 메일과 싸우기 위한 소비자를 돕기위한 자원이 제한적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우리는 법을 만들지만 그것을 대행하지는 않습니다라고 FTC 소비자 담당부서의 직원인 Jennifer Mandigo 말했습니다. 그러나, FTC 이미 의회가 어떻게 시행할지 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lickYu라는 회사가 메일 관리 소프트웨어인 Spamex라는 제품을 시연하였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메인 계정으로 메일을 전달하는 메일박스를 수차례 쓰다가 버릴 있는 임시 메일 주소를 만들 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너무 많은 스팸이 임시 메일주소로 오면    메일주소는 바로 없어집니다. 불행히도 소프트웨어는 임시 이름으로 메시지를 발송하기 때문에 누군가 스팸을 보내기 위해 사용될 있고 무심코 메일 주소에 대해 기억을 못하고 지나칠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메일 메시지를 인박스에서 차단할 있는 필터링 소프트웨어도 시연되었습니다. 스팸-차단 기술을 갖고 있는 Postini사는 메시지 전달 프로그램을 발표하였습니다. Brightmail 비슷한 메일 차단 서비스를 발표하였고 Rockliffe 스팸을 필터링하는 메일 서버 소프트웨어를 시연하였습니다.


마케팅 산업에 대한 스팸의 정책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Nachman Hays 그러나 많은 기술적 솔루션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직접 메일 마케팅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싸우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벌크 메일은 특정 고객에 대한 메일 발송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이 비너스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적은 비용으로 대량 메일을 배포할 있다는 오산에 빠져 있습니다.

네트웍은 무료 자원이 아닙니다. 누군가 인터넷 상에서 무엇을 한다면 반드시 비용을 지불는 것입니다. 항상 메일을 보내는데는 비용과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Gavin 말합니다.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계산하기가 어렵지만, 네트웍 상에서 발송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ISP 자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ISP 통해 스팸을 다운로드한데 드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발생합니다. 사실 유럽은 매년 스팸을 보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80억달러에 이른다고 스팸비용을 보고한적이 있습니다.

 

1990년대 초부터, AOL 고객 서비스에 대한 첫번째 사업을 시작하였을 , 인터넷은 직접 마케팅에 대한 금광이 되었습니다. Ponzi 피라미드와 같은 마케팅 사기가 급속히 웹과 신문 광고로 이전되었습니다. 고객들에게 많이 배포되고 싸기 때문이었습니다. 정보, 마케터, 소비자들이 솔루션에 관한 공동의 관심자가 없다면 스팸에 대한 처리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InfoWorld
IDC 뉴스 서비스,

댓글